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TV에 소개된 샤워기 헤드청소 저도 해봤어요!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오늘 샤워를 하려고 화장실에 들어갔는데 샤워기 헤드 왼쪽부분에서 물이 새더라구요ㅠㅠ



급한대로 전에 쓰던 샤워기 헤드를 찾아 교체한 후 샤워를 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 헉!!! 그런데 너무 더러워서 샤워보다 요걸 먼저 해결하는게 좋겠습니다ㅠㅠ


샤워기 이쪽저쪽이 전체적으로 누런 물때와 곰팡이가 있었어요. 충격적이네요ㅠㅠ 세척을 해서 잘 말려서 보관했어야 했나봐요.


이 사이까지도 때가 잔뜩 끼어있더라구요. 그러고보니 헤드만 따로 청소를 해본적이 없었네요. 그래서 다시 분리를 했습니다.


전에 방송에서 식초와 뜨거운물을 1:1로 섞어서 비닐봉지에 넣어 샤워기 헤드를 청소하는 걸 본적이 있어서 처음으로 도전을 해봤습니다.


식초와 따뜻한 물을 비닐봉투에 1:1 비율로 넣고 섞어주세요. 물은 끓인 후 차가운 물을 조금 섞으면 될 것 같아요. 60도가 넘으면 헤드가 손상될 수 있어서 때를 잘 녹여주는 50~60도 정도가 가장 좋다고 해요.


이제 샤워기 헤드가 푹 잠기도록 봉투에 공기를 넣고 묶어준 뒤 1시간 이상 방치해둡니다. 샤워기 헤드를 식초물에 담가 놓으면 식초에 들어있는 아세트산 성분이 샤워기의 미세한 구멍에 낀 물때를 녹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뜨거운 물로 할 때 더 빨리 때를 분리해주는 효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시간이 지나서 반대쪽으로 뒤집어줬어요. 저는 이대로 1시간정도 더 두었답니다.


봉지안을 보니 헤드의 물때 찌꺼기 들이 시커멓게 보이면서 물에 동동 떠 있네요ㅠㅠ


봉지에서 꺼내 큰 통에 부어보았습니다. 동동 떠다니는 찌꺼기들 보이시죠? 식초물에 담가만 놓았을 뿐인데 아주 깔끔해졌네요.


그래도 칫솔로 한번씩 여기저기 문질러 주었습니다. 옆쪽에 실리콘은 사이에 때가 끼어있는거라서 조금 남아있더라구요. 칫솔로 싹싹 문질러서 제거해줬어요.


물에 한번 헹군 후 다시 체인에 연결을 했어요.


물을 틀어보니 전보다 수압이 쎄진것 같아요. 시원하게 잘 나오더라구요. 이것도 돈 주고 따로 구입해놓고 더 쎈걸 사고싶어서 바꿔 달고 방치했던 건데요. 갑자기 고장이 난 바람에 당황했는데 이 헤드를 찾아서 다행이었어요.


처음에는 너무 더러워서 버리고 새로살까 고민했는데 식초물에 담궈뒀더니 이렇게 깨끗해졌네요. 살균도 된다고 하니 간편하면서도 아주 괜찮은 방법인것 같아요. 수압도 좋고 새것처럼 깨끗해져서 아주 기분좋게 샤워를 할 수 있었답니다! 소홀하기 쉬운 부분인데 앞으로는 주기적으로 세척을 할 수 있게 노력해봐야겠습니다. 샤워기 헤드청소 어렵지 않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