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대전 으능정이거리에서 꼭 먹어봐야하는 추천먹거리(대전 중구 은행동)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대전의 은행동에는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가 있는데요. 몇년 전 이곳에 스카이로드가 설치되어 화려한 LED 대형 스크린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상권이 살아나면서 다시 활기를 찾게 되어 지금은 아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오늘은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에서 맛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 8가지를 소개할게요!






 1  와플 

거리에서 들고 다니며 먹는 각양각색의 와플! 티라미슈, 누텔라, 크림치즈, 생크림, 생딸기 등 화려한 토핑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보는 재미와 다양한 맛으로 아주 인기있는 메뉴랍니다.






 2  철판아이스크림 

먹고싶은 베이스와 과일토핑을 고르면 아이스철판 위에서 두드린 뒤 눈앞에서 돌돌 말아 완성해주는 철판아이스크림!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고 모양도 예뻐서 SNS에서도 아주 핫한 메뉴로, 과일 알갱이를 느끼며 스푼으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떠 먹으며 거리를 돌아다니는 재미가 있어요.






 3  핫도그 

모짜렐라 치즈가 길게 늘어지는 핫도그로 유명한 이 가게에는 언제나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요.  따뜻하고 바삭한 핫도그를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으능정이거리 대표맛집으로 자리잡았네요.







 4  닭강정

남자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닭강정입니다. 세가지 맛이 있는데 맵지 않은 허브갈릭맛은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2천원부터 만원대까지 다양한 크기의 용기에 담아 팔고, 맛도 좋고 양도 적당해 손님이 끊이지 않고 계속 꾸준하게 찾는집입니다. 간단히 요기하기에 좋은 먹거리지요. 아이가 좋아해서 가끔 포장해오기도 한답니다.






 5  떡볶이

학창시절에 시내에 나올때면 꼭 들렀던 맛집, 이모야떡볶이는 아직도 성심당앞 골목 그자리에 있는데요. 34년째라고 써있네요^^;; 떡볶이 양념이 매콤달달하고 정말 맛있는데요. 위에 채썬 양배추를 뿌려주시는게 특징이에요. 여전히 사랑받는 으능정이 대표 먹거리입니다.






 6  문꼬치 

성심당케익부띠끄앞에 있는 작은 포장마차인데요. 여기서 파는 문꼬치 정말 맛있어요. 버터에 굽고 불로 구워준 뒤 가쓰오부시를 뿌려준답니다. 도톰하고 고소한 문어! 따끈하고 쫄깃해서 정말 맛있어요. 매력적인 가격, 2,000원!





 7  닭꼬치 

으능정이 거리에는 꼬치집이 정말 많아요. 가래떡을 한개씩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포장을 해도 떡볶이를 넣어주신답니다^^ 맛은 거의 비슷한데 떡볶이를 더 먹으라고 덤으로 주시는 가게들이 있어요. 그런날은 럭키데이! 따끈하고 매콤달달한 양념이 생각나 자주 먹게 되는 닭꼬치! 아주 오래전부터 으능정이거리에서 사랑받는 대표 먹거리랍니다.

 



 8  만원케이크 

모양도 예쁘고 크기도 만원치고 큰편이라 부담없이 사게되는 만원짜리 케이크. 맛도 좋고 종류도 많고 저렴한 가격이라 인기가 좋은 집입니다.




대전에 오신다면 은행동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 들러 그 활기를 한번 느껴보시고 맛있는 먹거리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대전역과 아주 가깝답니다. 그럼 오늘도 활기차고 달콤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