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꿈쩍도 않는 병뚜껑 5초만에 여는 방법은?

아무리 힘을 주어도 꿈쩍도 하지 않는 유리병 뚜껑! 어떻게 해야 쉽게 열 수 있을까요?


아무리 낑낑대며 열어 보려해도 열리지 않네요.



짜잔! 그렇지만 아주 쉽게 여는 꿀팁이 있답니다. 열리지 않는 유리병 뚜껑을 단 5초만에 쉽게 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또 열리지 않는 유리병이 하나 더 있습니다. 과일청을 담아 뒤집어 두었다 뚜껑을 열려고 하면 잘 열리지 않을 때가 많아요. 이것도 쉽게 한번 열어볼까요?


자~ 이제 뚜껑을 쉽게 여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뜨거운 물을 틀어준뒤 3~5초가량 병뚜껑 주변에 뜨거운 물을 쏘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뜨거운물이 병속의 압력을 낮춰주기 때문이에요.


옆으로 돌려서 측면을 공략해주셔도 잘 된답니다. 5초 정도 물을 쏘아 준 뒤 뚜껑을 열어보세요. 놀랍게도 꿈적도 않던 뚜껑이 쓰윽 돌아갑니다.



꿀이 들어있으면 끈적여서 잘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도 잠깐만 뜨거운 물을 쏘아주면 뚜껑이 쓰윽 잘 돌아갑니다.


참 쉽지요? 힘들여서 열 필요가 없어요. 준비물도 따로 없고 물을 끓여야 하는것도 아니라서 아주 간단합니다.


홍삼액 같은 경우도 입구가 홍삼액으로 눌러붙은 경우나 세게 닫힌 경우에도 뚜껑이 잘 열리지 않아요. 이것도 따뜻한 물에 5초정도 쏘여주면 잘 열린답니다. 그런데 포장지를 적시고 싶지않으시다면 다른 방법이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아주 잠깐 2~3초만 돌려주세요. 이때 뚜껑 때문에 불꽃이 튈 수 있으니 아주 잠깐만 돌려주세요. 꿀이 든 유리병도 이 방법으로 몇초만 돌려주시면 힘들이지 않고 바로 뚜껑을 열 수 있답니다. 내용물에 영향이 없도록 잠깐씩만 돌려주셔야 하는점 잊지마세요!


병을 물에 담그고 뒤집고 그런 방법들이 많던데 그렇게 하지 않아도 뜨거운물에 5초 샤워만으로도 잘 열립니다. 저는 늘 이렇게 쉽게 뚜껑을 열어요. 잠깐이기 때문에 내용물에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혹시 아주 뜨거운 물이 나온다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고무장갑을 착용하거나 병을 옆으로 해 뚜껑부분에만 물을 뿌려주세요. 이제 힘으로 뚜껑 여는일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꿈쩍도 않는 병뚜껑 5초만에 여는 꿀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