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컵홀더로 앞뒤가 다른 주차번호판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에요^^ 오늘은 컵홀더를 이용해 앞뒤 2개의 번호를 넣어 활용할 수 있는 주차번호판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만들고 싶은게 있어서 홀더를 계속 꾸준히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 주차번호판은 이 중 무지 홀더를 이용해 만들겠습니다.


먼저 전화번호를 넣어 라벨 2개를 만들고 라벨지에 출력을 해서 모양대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출력이 어려우시면 손글씨로 예쁘게 꾸며주셔도 되겠습니다. 가족이나 동료 등 차를 같이 사용할 때가 있는 경우 앞 뒤에 다른 번호를 붙여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뒤집어가며 사용하면 두개의 주차번호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도일리페이퍼를 중간보다 조금 아래로 레이스 두줄 처럼 보이게 접어서 홀더 안에 넣고 글루건으로 고정해줍니다.


글루건을 이용해 홀더 안쪽을 앞과 뒤를 붙여 벌어지지 않도록 딱딱하게 고정해준 뒤, 리본이나 꽃장식을 붙여줍니다.



아래 포인트로 핑크색 리본도 한줄 감아줬어요.


홀더 뒤쪽도 간단하게 꽃장식을 두개 붙였습니다.


펀치로 구멍을 하나 뚫어준 뒤, 큐방을 끼워보았어요. 이제 차량 앞유리에 큐방을 붙이고 컵홀더로 만든 주차번호판을 걸어 사용하시면 되겠죠! 차에 부착해보면 눈에도 잘 띄고 꽤 예쁘답니다. 앞뒤에 다른 번호를 붙였으니 필요할 때 뒤집어서 걸어주면 언제든 2개의 주차번호판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컵홀더로 만든 앞뒤가 다른 주차번호판, 어떠셨나요? 생활속에서 버려지기 쉬운 것들을 이용해 무엇을 만들어 본다는 것, 삶에 또다른 소중함과 성취감을 준답니다. DIY는 소중하니까요! 그럼 오늘도 소중한 하루, 또 살아보아요! ^^